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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소코리아, 인쇄 전시회 ‘K-PRINT WEEK’ 참여해 ‘인하우스 잉크젯 시스템’ 강조

관리자 2016-08-30 09:48:40 조회수 1,509
‘컴컬러’ 신제품 FW 시리즈 및 A2사이즈용 디지털 인쇄기 RISO A2 최초 공개



2016-8-30 서울  디지털 인쇄기 전문기업 ㈜리소코리아(www.risokorea.co.kr, 대표 토미야마 후미야)는 8월 31일(수)부터 9월 3일(토)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인쇄 전시회 겸 축제인 ‘K-Print WEEK’에 참여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리소코리아는 아웃소싱 없이 내부에서 직접 인쇄 작업을 할 수 있는  ‘인하우스 잉크젯 시스템’이라는 주제 하에 기존 제품인 초고속 풀컬러 프린터 ‘컴컬러(ComColor)’와 옵션 기기인 ‘퍼펙트 바인더(Perfect Binder)’, ‘메일피니셔(Wrapping Envelope Finisher)’를 비롯해, ‘컴컬러’ 제품군의 신제품 ‘FW 시리즈’와 A2사이즈용 디지털 인쇄기 ‘RISO A2’를 새롭게 선보인다. 



‘K-Print WEEK’를 통해 첫 선을 보이는 컴컬러 ‘FW 시리즈(FW5230, FW5000)’는 이전 모델에 비해 슬림해진 본체 사이즈로 좁은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하며, 틸트식 액정 패널로 조작이 더욱 간편해 졌다. 또한, 120ppm(분당 120매 출력)의 빠른 출력 속도와 저비용 컬러 인쇄로 대량 컬러 출력 시에 높은 효율성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한 번에 최대 200매의 양면 원고를 복사, 스캔할 수 있는 스캐너와 스테이플 접지 등 후가공을 자동 처리하는 다기능 피니셔 등의 다양한 옵션을 장착할 수 있어 다양한 문서 제작을 자동화한다는 장점이 있다.



함께 선보이는 ‘RISO A2’는 리소의 독자적인 공판인쇄기 핵심 기술로 완성된 세계 최초이자 세계 유일의 A2 사이즈용 디지털 인쇄기이다. 이 제품은 100ppm(분당 100매 출력)의 속도와 저렴한 인쇄 비용으로 대량 출력을 지원하며, A2 사이즈의 안내문, 신문, 광고지 등을 출력할 수 있어 활용 범위가 넓다는 장점이 있다.



기존 제품인 리소코리아의 '컴컬러(ComColor)' 시리즈는 1분에 150매라는 세계 최고 속도로 출력이 가능한 초고속 풀컬러 잉크젯 프린터로, 저해상도 대량출력 및 다품종 소량출력뿐만 아니라 POD(Publish On Demand) 출판 서비스가 가능하며 기존의 옵셋방식의 인쇄보다 제안서와 보고서 출력이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고비용의 고해상도 컬러 인쇄가 필요 없는 분야에 적합한 제품이다.



'컴컬러(ComColor)' 시리즈에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는 ‘퍼펙트 바인더(Perfect Binder)’는 소량다품종 책자의 출력부터 무선 열 제본까지의 공정을 1분당 100페이지의 속도로 자동 처리하는 신개념의 제품으로, 건강검진 결과서, 각종 매뉴얼 등을 아웃소싱 없이 자체 생산할 수 있는 제품이다. ‘메일피니셔(Wrapping Envelope Finisher)’는 우편물을 출력해 봉투에 넣고 풀칠하는 모든 과정을 자동화하여 시간당 최대 2,200통을 생산하는 제품으로, 다양한 DM, 안내장 등의 우편물 생산을 수작업 없이 처리할 수 있다. 이 제품들은 대량 인쇄 작업을 관리자 없이 수행할 수 있어 비용 절감에 매우 효과적이며, 소음이 적고 컴팩트한 사이즈로 교무실이나 학원, 일반 사무실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리소코리아 조의성 부사장은 “리소는 ‘컴컬러’를 비롯해 여러 신개념 옵션 제품들을 알리기 위해 타깃 시장별로 교육박람회, KIMES 등 다양한 전시회에 참여하여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내 대표적인 프린터 축제인 ‘K-Print WEEK’를 통해 리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더불어, 아웃소싱 없이도 내주 제작이 가능한 자사의 특화된 ‘문서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전시회를 통해 첫 선을 보이는 세계 최초이자 세계 유일의 A2 사이즈용 디지털 인쇄기 ‘RISO A2’와 ‘컴컬러’ 신제품인 ‘FW 시리즈’를 통해 더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함으로써 고객의 니즈와 시장의 트렌드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리소’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만들어 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ComColor FW5230.JPG